사업분야

터널보강공

갱내선지보터널공법(KPST) : 건설신기술 제 878호

  • 대심도, 대단면 터널에서 구조적 안정성 확보를 위한 공법
  • Pilot터널 시공 후 본 터널 굴착면을 향하여 선지보재 시공
  • Pilot터널과 본터널의 굴착면 사이의 천공홀에 장약.발파하여 본 터널 형성
  • 선지보재가 지반변형을 미리 부담하여 지반변형을 최소화함으로써 안정성 확보 가능
시공순서
구조적 개념
시공 실적
No 공사명 발주처 공사년도 공사규모 비 고
국가지원지방도 60호선 매리~양산간
건설공사
부산청 2019 L=268.0m 4차로 대단면
청주시 국도대체우회도로 북일~남일2
건설공사
대전청 2017 용정 L=288m,
백운 L=146m
4차로 대단면
대구 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 건설공사 부산청 2016 L=241m 4차로 대단면
소천~도계2 국도건설공사 부산청 2014 L=154m -
고속국도 제12호선 담양~성산간
건설공사
한국도로공사 2013 L=38m 4차로 대단면
순창~유양(2공구) 도로확장공사 익산청 2009 L=36m 4차로 대단면

유정터널(왕복4차로대단면)

대리터널(왕복4차로대단면)

백운터널(왕복4차로대단면)